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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ta Quest 3의 혼합 현실 '패스스루'로 직장 매력 확대

by 언제나소년코난 2023. 10.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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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ta의 최신 헤드셋은 주로 소비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그러나 AR/VR 포트폴리오의 다른 장치와 마찬가지로 Quest는 직원을 위한 몰입형 교육에도 적합하며 향상된 '패스스루' 기능을 통해 협업이 더욱 현실적으로 가능해졌습니다.

Meta는 이번 주 Connect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대중에게 혼합 현실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엔터테인먼트와 게임에 중점을 둔 Meta Quest 3 헤드셋을 출시했습니다 . 그러나 회사는 직장에서도 잠재적인 용도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특히 Quest 3 헤드셋의 '패스스루' 기능은 물리적 환경과 디지털 환경을 혼합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Meta의 제품 관리 이사인 Jamie Keane은 Meta Connect 이벤트 프레젠테이션에서 "Meta Quest 3는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고 기업이 혼합 현실 기능, 강력한 사양 및 향상된 인체공학적 기능을 결합하여 직장 세계를 재구성할 수 있게 해줄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수요일.
 
직장 교육은 일반적으로 현재까지 직장에서 가상 현실 헤드셋의 주요 용도였으며 Quest 3에서도 마찬가지일 가능성이 높지만 헤드셋을 착용한 상태에서 외부 세계를 볼 수 있는 기능은 다른 응용 프로그램을 열 수 있습니다.
 

[ 메타버스: 아직 죽지 않았습니다 ]

IDC의 연구 관리자인 Jitesh Ubrani는 "기업의 Quest 3 채택이 확실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Quest 3 출시의 원동력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혼합 현실 경험을 제공하는 Quest 3의 기능을 통해 기업은 안전이나 기능을 위해 통과 기능이 필요한 상황에서 헤드셋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Quest 3의 수동 추적 기능은 직원이 핸즈프리를 사용하거나 원격 지원을 제공할 때와 같은 도구가 필요한 상황에서 유용합니다. Ubrani는 “엔지니어나 기계공은 내가 보는 솔루션을 사용하여 엔진 작업을 하는 동안 헤드셋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기업 사용자에게 가장 중요한 사용 사례에는 학습, 교육, 3D 디자인 및 시각화, 어느 정도 회의 및 협업이 포함됩니다.
 

Quest 3 가격 및 사용 사례

현재 선주문이 가능하고 10월 10일에 판매되는 Quest 3는 Quest 2와 심지어 더 비싼 Quest Pro 헤드셋에 비해 몇 가지 향상된 기능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Qualcomm의 Snapdragon XR2 Gen 2 칩을 사용하는 Quest 2에 비해 성능이 향상됩니다. Meta CEO인 Mark Zuckerberg는 이 장치를 회사가 현재까지 출시한 "가장 강력한 헤드셋"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 장치는 128GB 저장 용량을 갖춘 헤드셋의 경우 499달러부터 시작합니다. 512GB의 저장 용량을 갖춘 더 비싼 버전은 649달러에 판매됩니다.
 
Meta는 새로운 헤드셋이 사용과 착용이 더 쉬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Meta에 따르면 이전 제품보다 정확히 슬림하지는 않지만 "차세대" 팬케이크 렌즈와 새로운 디스플레이 덕분에 Quest 2나 Quest Pro보다 눈에 띄게 덜 무겁습니다. 그러나 배터리 수명은 크게 개선되지 않았습니다. 2시간 정도 남아요.
 
색상 "통과" 기능은 아마도 Quest 3의 핵심 추가 기능일 것입니다. 두 대의 외부 카메라를 사용하여 사용자 주변의 비디오 피드를 제공합니다. Apple의 Vision Pro 와 마찬가지로 이를 통해 증강 현실의 한 형태인 디지털 객체를 실제 세계 위에 오버레이할 수 있습니다. Meta에 따르면 Quest 3 패스스루는 Quest 2의 흑백 버전에 비해 개선되었으며 눈당 2064×2208 픽셀 해상도를 갖춘 2개의 디스플레이와 향상된 새로 고침 빈도 덕분에 더 비싼 Quest Pro보다 충실도가 더 높습니다. 
 
Gartner의 Emerging Technologies and Trends 팀의 이사 분석가인 Tuong Nguyen은 증강 현실은 이미 집에 있는 가구를 시각화하는 등 고객을 대면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고 있으며 비즈니스에도 잠재력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고정된 디지털 개체를 사용하여 매장 레이아웃을 생성하여 매장의 다양한 구성이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하고 특정 개체(선반, 디스플레이, 기계)가 기존 공간에 적합한지 확인하는 등의 기업 사용 사례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내년에 출시될 예정인 메타 "증강"은 사용자가 혼합 현실에서 보고 상호 작용할 수 있는 지속적인 디지털 개체입니다.

 
디자이너와 엔지니어를 위한 "홀로그램" 협업 소프트웨어를 Quest 3 출시와 함께 도입할 Meta 파트너인 Campfire의 CEO인 Jay Wright는 풀 컬러 패스스루를 통해 직장에서 협업에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완전 가상 환경에서의 협업은 큰 성공을 거두지 못했지만 증강 현실이나 혼합 현실은 사용에 대한 몇 가지 장벽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Wright는 “우리는 이것이 장치의 성격을 VR에서 AR로 근본적으로 변화시킨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Wright는 "이것은 VR 및 협업의 가장 큰 과제라고 생각되는 문제를 극복합니다. 즉, 덜 고립되고 훨씬 더 편안하며 경험에서 많은 마찰을 줄일 수 있습니다"라고 Wright는 말했습니다.



Wright는 패스스루가 Apple의 Vision Pro 수준은 아니지만 Meta의 다른 장치에서 개선된 것이며 충실도가 높을수록 일부 사용자가 과거에 경험했을 수 있는 흐릿함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습니다. “협업을 위해 VR을 무시한 사람에게는 훨씬 더 좋고 완전히 다른 경험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들은 그것을 착용하고 '나는 여전히 [외부] 환경에 연결되어 있고 내 앞에 콘텐츠가 바로 보입니다. 내 주변에 있는 사람들을 보면 알 수 있어요.' 그리고 그게 중요한 것 같아요.”
 
Quest 3는 Quest 2보다 비싸지만 Quest Pro(1,500달러에서 시작하여 1,000달러로 인하)와 2024년에 출시될 예정인 Apple의 Vision Pro(3,500달러)보다 훨씬 저렴합니다.
 
451의 수석 연구 분석가인 Raúl Castañón은 "기업 사용 사례를 대상으로 하는 다른 헤드셋보다 접근성이 더 높기 때문에 가격도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헤드셋 가격이 1,500달러 이상이어서 채택에 한계가 있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연구는 S&P Global Market Intelligence의 일부입니다.
 
CCS Insight의 수석 분석가인 Leo Gebbie는 많은 조직이 좋은 투자 수익을 제공하는 고품질 헤드셋에 기꺼이 비용을 지불하는 반면 Quest 3는 "성능, 전력 및 가격이 강력하게 혼합된 것으로 보입니다. 일부 기업에게는 최적의 위치에 도달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비즈니스를 위한 메타 퀘스트

직원에게 가상 및 혼합 현실 장치를 제공하는 회사의 중요한 요소는 헤드셋과 이들이 실행하는 소프트웨어를 관리하고 배포하는 능력입니다. Connect에서 Meta는 10월 말에 Quest for Business 관리 플랫폼의 일반 출시를 발표했습니다. Microsoft Intune 및 VMware Workspace One과 호환되므로 IT 관리자는 Quest 2, Quest 3 및 Quest Pro 제품의 사용자, 앱, 장치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두 가지 계층의 고객 지원이 제공됩니다.
 
Meta는 또한 Meta 계정이 없더라도 여러 사람이 헤드셋을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공유 모드"를 추가했습니다(일부 비즈니스 사용자에게는 주요 마찰 지점). “우리는 이것이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교육과 같은 일에 사용됩니다.”라고 Meta의 제품 관리 이사인 Keane이 말했습니다.
 
Meta는 Quest for Business에 대한 구독 가격 정보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기업 고객 기반 확대에 있어서 Meta의 성공은 "Meta Quest for Business를 얼마나 잘 실행하고 기업을 지원하는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는지에 달려 있습니다"라고 Nguyen은 말했습니다. 기업용 솔루션을 제공하려면 장치 그 이상이 필요하며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및 지원도 중요하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Nguyen은 Meta의 제품 수명주기가 비즈니스 채택에 어려움을 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예를 들어 Meta는 출시 후 2년 만에 Oculus Go에 대한 지원을 종료했으며 Quest Pro가 출시된 지 1년도 채 안 되어 미래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Nguyen은 “기업은 하드웨어 지원/교체 주기를 3~5년으로 정하기 때문에 이는 우려되는 일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올해 말에는 Word 및 Excel을 포함한 Microsoft Office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기본 지원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Apple Vision Pro와 마찬가지로 Meta는 직장 생산성 작업에 잠재적으로 사용될 수 있다고 봅니다. 그러나 적어도 현재의 장치 성숙도 수준에서 사무실 직원이 이러한 용도로 가상 또는 혼합 현실 헤드셋을 착용하기를 원하는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Gebbie는 "사무실 근무자는 가장 공통적인 분모로 돌아가게 될 것입니다. 즉, 자신이 알고 이해하며 작업을 완료하는 데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도구로 돌아갈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직원들이 직장에서 가상 현실 헤드셋을 사용하는 방법을 익히는 데 필요한 교육 및 온보딩 수준은 기업에 막대한 시간과 돈을 투자하는 것입니다.
 
"사용자 경험이 의미있게 개선되지 않고 사람들이 헤드셋을 사용하고 싶어하는 이유를 제공하지 않는 한 어려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매튜 피네건 지음,  컴퓨터월드 선임기자 | 2023년 9월 2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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