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꺼리_My Concern

2023년 하반기 7월부터 달라지는 것. 스토킹 피해자 보호,수술실 CCTV 의무화…

by 언제나소년코난 2023. 7. 5.
반응형

 서민과 중산층의 문화생활을 지원하고 조세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정부가 새로운 국민혜택대책을 발표했습니다. 이러한 이니셔티브에는 영화표 소득 공제, 외국인을 위한 주식 시장 접근 간소화, 스토킹 피해자 보호법 강화, 은둔 청소년 지원 확대, 수술실 폐쇄회로 텔레비전(CCTV) 설치 의무화, 가족 간병인을 위한 일일 돌봄 서비스 제공 등이 포함됩니다. .

스토킹 방지
스토킹 방지

 7월부터 새로운 스토킹 방지 및 피해자 보호법이 시행됩니다. 이 법은 스토킹 초기부터 주거, 의료, 법률구조 등 피해자 보호를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피해자의 의사와 상관없이 스토커는 처벌 대상이 돼 기존 의사 면제 대상에서 제외된다. 또한 처벌 범위에는 온라인 스토킹도 포함되어 사이버 괴롭힘의 확산과 영향을 인식합니다.

 정부는 은둔 청소년이 직면한 어려움을 인식하고 이들의 생활비와 학자금 지원을 늘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조치는 사회에서 은둔한 청년들이 직면한 사회적, 경제적 어려움을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재정 지원과 자원을 제공함으로써 정부는 이러한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에 다시 통합되고 개인의 발전을 지원하기를 희망합니다.

 의료 분야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강화하기 위해 의식이 없는 환자를 시술하는 의료기관은 9 25일부터 수술실에 CCTV를 설치해야 합니다. 환자 또는 보호자는 수술 절차를 기록하도록 요청할 수 있으므로 의료 관행에서 추가적인 안전 및 모니터링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부는 가족 간병인을 위한 "일상 돌봄" 서비스를 도입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질병을 앓고 있는 가족을 돌보는 청년과 돌봄이 필요한 중년 성인을 위해 보육, 가사, 심리, 교제 등의 분야에서 지원을 제공합니다. 정부는 가족 간병인에게 지원과 휴식을 제공함으로써 그들의 부담을 경감하고 간병인과 간병 대상자 모두의 안녕을 보장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영화관람
영화관람

 오는 7 1일부터 신용카드, 체크카드, 현금영수증으로 영화표를 구매하는 개인은 소득공제 30%가 적용된다. 이 조치는 시민들이 전반적인 세금 부담을 줄이면서 영화 감상과 같은 문화 활동을 즐기도록 장려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정부가 외국인 투자 유치를 위해 '외국인투자등록제도'를 폐지하기로 했다. 이번 개정으로 외국인은 법인의 경우 법인 ID(LEI), 개인의 경우 여권번호만으로 국내 주식시장에 투자할 수 있게 됐다. 외국인 투자자는 더 이상 금융감독원에 사전 등록할 필요가 없어 보다 쉽게 ​​주식 시장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스토킹 피해자 보호 좋고, 수술실 CCTV 의무화, 기왕에 환자의 권리로 열람도  가능하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