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살기_Healthy Life

파킨슨병: 운동이 퇴화를 막을 수 있습니다

by 언제나소년코난 2023. 7. 19.
반응형

 규칙적인 운동은 파킨슨병 증상이 있는 쥐의 움직임에 중요한 뉴런이 저하되는 것을 방지하여 일관된 신체 활동이 증상의 진행을 늦출 수 있는 이유를 잠재적으로 설명합니다.

 규칙적인 운동은 파킨슨병 증상이 있는 쥐의 움직임에 필수적인 신경세포의 퇴화를 방지하여 이러한 상태에서 신체 활동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 이 발견은 또한 질병에 대한 새로운 치료법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파킨슨병 뇌단층 이미지

 파킨슨병은 운동과 관련된 뇌의 영역인 흑질에서 도파민을 생성하는 신경세포의 손실로 인해 발생하는 신경퇴행성 질환입니다. 이로 인해 떨림, 운동 제어 상실, 균형 장애 또는 언어 장애 및 기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전 연구에서는 격렬한 운동이 초기 파킨슨병의 진행을 늦출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 그 이유를 이해하기 위해 이탈리아 가톨릭 대학교의 Paolo Calabresi 와 그의 동료들은 신체 활동이 파킨슨병 증상이 있는 쥐의 뇌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했습니다.

 그들은 19마리의 쥐에서 운동에 중요한 뇌 영역인 선조체에 파킨슨병 의 특징인 비정상적인 단백질 가닥을 주입했습니다 . 이 쥐 중 13마리는 한 달 동안 일주일에 5일, 매일 30분 동안 러닝머신에서 운동했습니다. 나머지는 앉아 있었다.

 동물을 안락사시킨 후 팀은 도파민 마커에 결합하는 용액에 뇌 조각을 담그고 형광을 발했습니다. 앉아있는 쥐는 평균적으로 흑질에서 도파민을 생성하는 뉴런이 절반 정도였습니다. 활동적인 쥐. 이것은 운동이 비정상적인 단백질의 유해한 영향으로부터 이러한 세포를 보호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추가 분석에서는 활동적인 쥐의 선조체에 있는 뉴런이 다른 세포와의 연결을 강화하는 능력(운동 신호를 전달하는 데 중요한 특성)을 유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원들은 운동이 뉴런의 생존과 성장을 돕는 뇌유래신경영양인자(BDNF)와 같은 동물의 뇌에 있는 특정 단백질 수치를 증가시켰기 때문일 수 있다고 말합니다.

 현재 승인된 치료법은 파킨슨병의 진행을 억제하지 못한다고 Calabresi는 말합니다. 이러한 결과는 규칙적인 운동이 그렇게 하는 한 가지 방법일 수 있음을 시사한다고 그는 말합니다.

 이 작업은 또한 질병에 대한 새로운 약물 개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운동에 의해 유도되는 분자 경로를 알면 그러한 효과를 시뮬레이션하는 약물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라고 뉴욕의 Feinstein Institutes for Medical Research의 David Eidelberg 는 말합니다. 이는 격렬한 운동을 할 수 없는 파킨슨병 환자에게 특히 유익할 것입니다.

 그러나 이 연구는 특히 파킨슨병 병리학의 한 측면인 비정상적인 단백질 가닥만을 살펴보았기 때문에 인간에게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Eidelberg는 이것이 질병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는 불분명하다고 말합니다. 사실 파킨슨병이 있는 일부 사람들은 파킨슨병이 전혀 없다고 그는 말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