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 뉴스_ToDay News

소상공인 160만 원까지 지원 “오래된 에어컨 바꾸세요”··· 7월17일부터 신청

by 언제나소년코난 2023. 7. 18.
반응형

힘내시고 빨리 신청하세요!    요즘같은 날씨엔 에어컨을 계속 틀어놓게 되는데, 특히 오래된 에어컨은 효율이 낮아 에너지가 많이 낭비됩니다.  정부가 노후 에어컨을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으로 바꾸는 소상공인에게, 최대 160만 원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서한길 기자>

덥고 습한 날씨로 냉방비 부담도 높아지고 있는 상황.

특히 손님을 끌어모아야 하는 소상공인들에게 냉방비는 큰 부담입니다.

정부가 소상공인의 냉방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오래된 냉난방기를 고효율 제품

으로 교체하면 최대 160만 원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2015년 이전에 생산된 냉방기와 난방기를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으로 교체하면 제품 금액의 40% 160만 원 한도에서 지급합니다.

오는 17일부터 신청할 수 있으며 300억 원의 예산이 소진되면 지원 사업은 종료됩니다.

 

전화 인터뷰> 천영길 /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정책실장

"일회성 지원보다는 에너지 효율 구조를 바꿔줌으로써 에너지 위기에 대해서 튼튼하게, 좀 더 지속 가능한 에너지 사용 조건들을 만들어주고자 이번 사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 밖에도 슈퍼마켓 등 식품 매장에서 사용 중인 개방형 냉장고에 문을 설치하면 설치 비용의 40%를 지원합니다.

다음 달부터 신청 가능하며 100억 원의 사업 예산이 소진되면 사업은 종료됩니다.

한편 전기 사용량을 줄이면 요금을 추가로 돌려받을 수 있는 에너지 캐시백을 신청해 전기요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여름철 4인 가구 평균 전기 사용량을 10% 줄이면 3900원을, 20% 줄이면 9770원을 요금 절감액과 별개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 검색창에 '한전 에너지 캐시백'을 검색하거나 모바일 앱 '한전:ON'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전 고객센터 123번으로 전화해 문의하면 됩니다.

반응형